반응형

SKT T1 LOL팀 유망주 공개 모집 안내 소식

반응형

사람들에게 큰 관심을 받지 못하던 E스포츠가 스타크래프트를 시작으로 워크래프트, 카트라이더, 그리고 롤(LOL, 리그오브레전드)에 이르면서 더 이상 외면받는 종목이 아닌 전 세계적으로 관심을 받는 종목으로 거듭났습니다. 다양한 프랜차이즈 업체끼리 경쟁을 하기도 하고, 북미, 유럽, 중국 등에서도 점차 E스포츠의 인기가 상승하면서 프로게이머를 꿈꾸는 학생들이 많아졌습니다. 최근 가장 많은 인기를 누리는 게임은 만장일치로 롤(LoL, 리그오브레전드)라고 할 수 있는데, 5:5로 이루어지는 게임인 만큼 게임 내에서의 다양한 전략으로 플레이할 수 있어 사람들의 흥미를 더 자아내고 있고, 스타크래프트와 같이 1:1 전략 시뮬레이션과는 달리 많은 선수를 필요로 하고 있습니다.

SKT T1 LOL팀 유망주 공개 모집

프로게이머를 꿈꾸는 학생들에게 있어 프로게이머 자격을 취득하는 것이 가장 우선시되는 목표겠지만, 이미 프로게이머가 되어 다양한 경험을 쌓고, 팬을 보유한 입장에서는 소속된 팀 역시 중요한 부분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모든 팀이 선수들을 위하여 다양한 복지와 혜택을 제공한다고 하지만, 예전부터 SKT T1이 제공하는 복지와 혜택 수준은 타 팀이 넘볼 수 없을 정도이기에 많은 프로게이머가 선망하는 팀이기도 합니다. 프로게이머 입단 후 바로 SKT T1에 들어가는 것이 최상의 시나리오라고 할 수 있지만, 현역 프로게이머가 SKT T1에 들어가기 위해서는 돋보이는 플레이로 인정을 받아야만 갈 수 있는 곳이기 때문에 더더욱 SKT T1이 빛나는 팀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SKT T1 유망주 공개 모집 안내 - 트위터

이런 점으로 볼 때, SKT T1에서 연습생으로 시작하여 1군까지 오르는 것이 가장 좋은 흐름으로 보이는데, 얼마 전 SKT T1의 LOL팀에서 유망주를 공개모집한다고 트위터를 통해 알렸습니다. 20세 미만의 선수 위주로 신청자격이 주어진 것으로 볼 때, 세대교체를 염두에 둔 것으로 보이며 자세한 내용은 아래 내용을 참고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1. SKT T1 LOL팀 유망주 공개 모집 정보

  • 모집기간 : 2020년 10월 12일(월) ~ 2020년 11월 10일(화)
  • 선발 포지션 : 모든 포지션
  • 신청자격 : LOL 한국서버 다이아 1 이상, 16 ~ 19세 (2005 ~ 2002년 출생자)
  • 신청방법 : 신청 구글폼 접속, 신청 양식에 맞게 작성 후 제출
  • 선발방법 : 온라인 테스트, 오프라인 테스트 및 면접

공개 모집 정보만 보더라도 SKT T1에서 세대교체를 위한 철저한 준비를 하는 것으로 보입니다. 탑, 정글, 미드, 원딜, 서포터 모든 포지션에 대하여 선발한다는 부분과 신청 자격에서 다이아 1부터 가능하다는 점, 그리고 아직 성인이 아닌 20세 미만의 선수를 모집한다는 점은 1~2년 후가 아닌 5년 이후를 바라보는 듯한 모습으로 보입니다. 단순히 현재 실력이 아니라 잠재 가능성까지 고려한 것으로 보이는데, 이러한 유망주 육성은 SKT T1의 전력 강화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이며 유망주로 선발되면 현역 프로게이머들로부터 좋은 영향을 받으리라 생각됩니다.

2. SKT T1 LOL팀 유망주 신청 구글폼 내용

SKT T1 유망주 구글 신청폼

SKT T1 LOL팀 유망주 구글 신청폼을 살펴보면, 주 라인과 현재 티어 이외에도 재미있는 부분이 있습니다. 숙소 생활 가능 여부와 본인 계정 사용에 결격 사유가 없는지의 여부를 체크하는 부분인데, 롤이라는 게임이 팀 게임인 만큼 같이 붙어 있으면서 소통을 해야 하기 때문에 숙소 생활이 반드시 필요하다고 보이며, 실력도 중요하지만 인성 또한 중요한 부분이기 때문에 이 부분을 먼저 확인하려는 것으로 보입니다. 예전에는 실력만 있으면 모든 것이 해결되었을 수도 있지만, 시대가 바뀐 만큼 실력만큼이나 인성도 매우 중요한 부분이기에, SKT T1에서는 문제가 될만한 부분을 모두 해소하고 유망주를 육성하려는 것으로 보입니다. 이러한 부분을 볼 때, 역시 SKT T1은 시스템 자체가 체계화되어 있다고 느껴집니다.

3. SKT T1 유망주 영상 소개

유튜브 영상을 찾아보면, SKT T1에 소속된 다양한 유망주들의 플레이를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아직 우리에게 익숙하지 않은 닉네임도 있고, 한 번쯤은 들어봤을 법한 닉네임도 찾아볼 수 있습니다. 다른 팀에 비해 SKT T1의 루키들이 관심을 받는 것은 실력도 실력이지만, SKT T1의 소속이기에 더 큰 관심을 받지 않나 생각됩니다. 

겜방튜브 - SKT T1 유망주 연습생 오너, 버돌, 구마유시, 앨림 솔랭 매드무비

4. SKT T1 관련 SNS

SKT T1 관련 소식을 조금이라도 더 빨리 확인하시고 싶으신 분들은 아래 링크를 통해 관련 SNS를 팔로우 또는 구독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관련 소식 이외에도 플레이 영상 등 또한 확인할 수 있으니 유튜브 채널은 꼭 구독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5. SKT T1 LOL팀 유망주 공개 모집 관련 개인적인 생각

SKT T1.. 말이 필요없을 정도로 완벽한 팀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다시 말해, 금전적인 부분부터 복지와 혜택 등은 타 팀이 넘볼 수 없는 수준으로 이번 기회는 프로게이머를 꿈꾸는 학생들에게 엄청난 기회이자, 다시는 오지 않을 기회라고 할 수 있습니다. 최근 DRX의 케리아 선수가 SKT T1으로 이적을 했는데, 서포터 포지션으로는 역대급 대우를 받았다는 소식이 있을 만큼 SKT T1은 소속팀 선수들에게 있어 아낌없는 지원을 해주는 것으로 널리 알려져 있으므로 관심이 있으신 분들이 지원하셔서 좋은 성과를 얻으셨으면 좋겠습니다.

최근 FA 시장에 나온 선수들이 많은데, 이 선수들이 해외팀으로 가지 않는 이상 대부분 SKT T1을 노린다고 볼 수 있고, 담원의 너구리 선수 역시 SKT T1이 유력하다는 루머가 돌고 있습니다. 현역 프로게이머들이 선망하는 팀인만큼 시작부터 좋은 출발을 하기 위해서는 SKT T1의 유망주 공개 모집 제도에 적극 참여해야 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