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국내˙국제선 무제한 항공권, 인피니티켓(INFINITicket)

반응형

코로나의 여파로 국내는 물론 국제 여행을 취소하는 사례가 늘어나고 있습니다. 아직까지는 입국이 금지된 경우가 많지는 않지만, 국내를 비롯하여 해외여행을 자제하라는 지침이 나옴에 따라 항공사는 물론 여행사까지 많은 피해를 보고 있습니다. 국내 상황만 보더라도, 여행지는 물론 공항 면세점 또한 매출이 급격하게 줄어들었다는 소식이 들려오고 있습니다.

이러한 상황에서 플라이강원에서 여행을 좋아하시는 분들에게 매력적인 상품을 내놓았습니다. 물론 현재 상황에서 여행에 대한 제약이 있기는 하지만, 일정 금액을 지불하고, 국내선과 국제선 항공을 무제한으로 이용할 수 있는 '무제한 항공권'은 평소 여행을 좋아하지 않는 분들도 관심을 가질만한 상품입니다.

플라이강원은 LCC(저가항공사)가 아닌 TCC(Tourism Convergence Carrier, 관광융합 항공사)라 함.

인피니티켓(INFINITicket)

아마도 코로나 바이러스 사태가 벌어지지 않았거나, 단기간적에 해결될 기미가 보였다면 이런 상품은 나오지 않았을 것입니다. 코로나 바이러스 사태가 장기적으로 진행될 것이 예상되기 때문에 조금 더 매력적인 상품을 통해 항공사의 매출을 높이기 위한 목적으로 보입니다.

만약 코로나 바이러스 사태가 3개월 내로 진압된다면, 티켓을 구매한 여행객이 이득을 보게 될 것이고, 만약 코로나 바이러스 사태가 6개월 이상 지속된다면, 해당 상품을 판매한 플라이강원의 전략이 제대로 먹혔다고 볼 수 있습니다.

탑승기간으로 볼 때, 국내선은 2020년 12월 31일까지이고, 국제선은 2021년 말 한도이기 때문에 지금 당장 티켓을 구입한다고 할 지라도 몇 번이나 사용할 수 있을지는 미지수이기 때문입니다.

인피니티켓 상품

고민이 될 법도 하지만, 가격 측면에서 본다면 일단 신청해도 괜찮아 보입니다. 2회 정도만 이용하더라도 충분히 지불한 금액만큼의 보상을 받을 수 있어 보입니다. 

  • 상품 #1 (인피니 혼행, 1인) : 본인 무제한 항공권 / 495,000원

  • 상품 #2 (인피니 커플, 2인) : 본인 + 1인 무기명 동반 탑승 / 990,000원

  • 상품 #3 (인피니 컴퍼니, 10인) : 10인 기명 무제한 법인 항공권 / 3,990,000원

  • 상품 #4 (인피니 패밀리1, 3인) : 본인 + 2인 동반 탑승(6인 지정) / 1,350,000원

  • 상품 #5 (인피니 패밀리2, 4인) : 본인 + 3인 동반 탑승(7인 지정) / 1,720,000원

  • 상품 #6 (인피니 패밀리3, 본인 + 4인 동반 탑승) : 본인 + 4인 동반 탑승(8인 지정) / 2,050,000원

인피니티켓 고객혜택

이러한 상품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혜택과 노선(취항노선/예정노선)입니다. 만약 고객 혜택이 좋지 않다면, 아무리 가격이 저렴하더라도 굳이 이 상품을 구입할 필요가 없을 것이고, 여행을 갈 시간과 기회가 많아도 노선이 충분하지 않다면 해당 상품을 구입할 이유가 없기 때문입니다.

일단 주중 무제한, 주말과 극성수기에도 국내선과 국제선 전 노선 무제한 탑승이 가능하다는 점과 수하물 관련 혜택 및 선호 좌석을 배정할 수 있다는 점이 좋아 보입니다. 그리고 탑승 시마다 빵과 커피 또한 무료로 제공된다는 점도 좋은 혜택으로 보입니다.

하지만 현재 취항노선은 3곳(제주 / 타이베이 / 클락)뿐이기 때문에 조금의 리스크는 존재합니다. 하지만 예정노선으로 타이중 / 카오슝 / 마닐라 / 하노이 / 호치민 / 홍콩 / 나리타 / 오사카 / 중국이 있고, 한 달 내로 예정노선이 풀린다면 이 상품은 더할 나위 없이 여행객들에게 좋은 상품이라 보입니다.

인피니티켓 이용약관 (1)

하지만 이용약관은 꼭 확인할 필요가 있습니다. 왜냐하면 아무리 주중 무제한, 주말과 성수기에도 국내선과 국제선의 전 노선 사용이 가능하다고 할 지라도 휴일이 포함된 기간(샌드위치 데이 등)에는 탑승 불가 기간으로 지정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주말과 성수기에 예약 상황에 따라 이용이 어려울 수도 있다고 합니다.

탑승 불가 기간

  • 2020년 : 4/29 ~ 5/5(석가탄신일, 노동절, 어린이날) 및 9/30 ~ 10/4(추석)

  • 2021년 : 2/10 ~ 2/14(구정), 9/17 ~ 9/22(추석)

인피니티켓 이용약관 (2)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여행을 좋아한다면 이 상품을 신청해봐도 손해 볼 것 같지 않아 보입니다. 코로나 바이러스 상태가 지속되더라도 일부 안전한 국가의 여행은 가능할 것으로 보이고, 해외여행의 경우 6개월 정도의 기간이 있기 때문에 충분히 지불한 금액만큼의 여행을 즐길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물론 코로나 바이러스로 인해, 여행을 자제해야 하는 것이 맞지만, 만약 코로나 바이러스가 진정된다면 이보다 좋은 기회는 없을 것이기 때문에 관심이 있으신 분들은 하기 링크(플라이강원 인피니티켓 이벤트 링크)를 참고하셔서 신청 여부를 결정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