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카드(신용카드)로 경기도 재난기본소득을 신청하면 5,000원 캐시백 혜택

경기도 재난기본소득 온라인 신청이 시작되었고, 주변에서 많은 사람이 신청을 진행하고 있다는 이야기가 들리고 있습니다. 온라인 신청은 4월 9일부터 4월 30일까지 신청이 가능하고, 기존 보유하고 있는 개인카드를 활용해야 합니다. 경기도 재난기본소득 사용가능 카드 목록으로는 경기지역화폐카드, 농협카드, 신한카드, 국민카드, 삼성카드, 우리카드, 하나카드, 롯데카드, 현대카드, 비씨카드, 기업은행, SC제일은행, 수협은행, 한국씨티은행으로 누구나 하나쯤을 보유하고 있는 카드입니다.

하지만 경기지역화폐카드를 보유하고 있는 경기도민 분들은 많지 않으리라 생각되는데, 그렇기 때문에 대부분 신용카드로 등록을 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최근에 각각의 신용카드회사에서 경기도 재난기본소득을 등록하라는 안내 문자를 보내고 있는데, 어떤 신용카드로 등록하면 좋을지 확인을 해봤습니다.

신용카드(Credit Card)

현재 제가 보유하고 있는 카드는 신한카드, KB국민카드, 롯데카드, IBK기업은행(BC카드), 삼성카드로 총 5가지인데, 각각의 카드사에서 보낸 안내문자는 하기와 같습니다.

경기도 재난기본소득 신한카드 & KB국민카드

신한카드와 KB국민카드는 안내 문자가 거의 비슷합니다. 신청대상과 신청방법의 내용은 동일하며, 신청제외카드에 대한 내용은 각 카드사마다 제공하는 카드 종류에 따라 안내를 하고 있습니다.

경기도 재난기본소득 비씨카드 & 롯데카드

비씨카드에서는 간단하게 경기도 재난기본소득을 신청하는 방법과 유의사항에 대하여 안내하고 있고, 롯데카드의 경우 경기도 재난기본소득의 목적부터 온라인 신청기간, 이용방법 등을 상세하게 안내하고 있습니다.

경기도 재난기본소득 삼성카드

대부분의 신용카드에서는 경기도 재난기본소득 외에 추가 혜택이 없기 때문에 가장 자주 사용하는 신용카드를 등록하면 되는데, 삼성카드의 안내 문자를 확인하시면 생각이 조금 달라지실 수 있습니다. 그 이유는 삼성카드에서는 자체적으로 경기도 재난기본소득 신청을 삼성카드로 할 경우 5,000원 캐시백 혜택을 제공하기 때문입니다.

5,000원이라는 금액이 누구에게는 작은 금액일 수도 있지만, 다른 누군가에게는 큰 금액일 수 있기 때문에 만약 삼성카드를 보유하고 있다면, 굳이 캐시백 혜택을 포기할 필요는 없으리라 생각됩니다. 그리고 제가 보유하고 있는 카드 외에 다른 카드사에서도 추가 혜택을 제공할 수도 있으니, 경기도 재난기본소득을 신청하기에 앞서 꼭 추가 혜택을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