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재난기본소득(경기지역화폐) 사용기간 및 사용처 확인하기

코로나19 바이러스 사태가 아직 진정되지 않은 가운데, 코로나19 바이러스보다 사람들의 관심을 끄는 건 21대 국회의원 총선도 아닌 재난기본소득이 아닐까 싶습니다. 일단 경기도 지역을 시작으로 경기도민 모두에게 10만 원씩 지급되는데, 추가로 시군에서 자체적으로 지급되는 금액도 있어 지역마다 사람들의 기대는 점점 커지고 있습니다.

일부 지역에서는 시군에서 지급하는 금액이 정해져서 통합신청이 가능하고, 그 외의 지역에서는 아직 지급 여부와 금액이 정해지지 않아 시군에서 자체적으로 지급해줄 때까지 조금 더 기다려야 합니다. 하지만 경기도 재난기본소득은 온라인 신청 후 하루에서 이틀 후면 사용할 수 있으니, 사용기간 및 사용처를 확인해 볼 필요가 있습니다.

경기도 재난기본소득 사용기간 및 사용처 확인

경기도 재난기본소득 사용기간 및 사용처 확인에 앞서, 아직 경기도 재난기본소득에 대하여 추가로 궁금하신 부분이 있으신 분들은 하기 포스팅을 참고하시면 좋을 듯싶습니다. 재난기본소득 혜택과 온라인 신청 시 받을 수 있는 추가 혜택, 그리고 통합신청 가능 여부 또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삼성카드 경기도 재난기본소득 안내 문자

제 경우 어제(4월 15일) 경기도 재난기본소득을 온라인으로 신청을 했는데, 추가 혜택을 받기 위하여 삼성카드를 선택했었습니다. 만 하루가 지나기도 전에 재난기본소득 사용 신청이 정상 처리되었고, 금일(4월 16일)부터 3개월 이내에 사용할 수 있다는 안내 문자를 받았습니다. 해당 안내 문자를 받은 이후부터 결제되는 건부터 적용되며, 경기지역화폐와는 다르게 우리가 일반적으로 신용카드를 사용하는 것처럼 해당 금액을 사용하면, 카드 결제대금에서 자동으로 차감되는 방식이라고 합니다.

만약 자주가는 식당이나 마트에서 경기지역화폐를 사용할 수 있다고 하면, 굳이 사용처를 확인할 필요가 없겠으나, 가끔씩 방문하는 곳이라면 경기지역화폐 사용 여부를 확인해봐야 합니다. 전화를 통해 확인해보는 방법도 있겠지만, 영업시간이 아닐 경우에는 http://gmoney.or.kr/PageLink.do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하지만 매번 접속량이 많아 속도가 느리다는 점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경기지역화폐 가맹점찾기

가장 먼저 제가 살고 있는 지역인 안산시를 기준으로 경기지역화폐를 사용할 수 있는 곳이 얼마나 있는지 확인하기 위하여 상호명을 설정하지 않고 검색을 시도해봤습니다. 하지만 시군을 설정하더라도 상호명을 입력하지 않으면 경기지역화폐 사용처를 확인할 수 없었습니다. 그래서 제가 자주 가는 초밥집인 지수사를 상호명으로 입력한 후 경기지역화폐를 사용할 수 있는지의 여부를 확인해봤습니다.

경기지역화폐 가맹점찾기 오류

하지만 현재 경기지역화폐 사용처 검색과 관련된 기능은 '알 수 없는 오류가 발생했습니다'라는 문구와 함께 사용할 수 없었습니다. 다른 지역으로 설정하고 다시 시도해봤으나 동일한 오류가 발생하는 것으로 보아 현재 사용처의 상호명을 직접 입력하는 기능은 당분간 사용이 불가능할 것으로 보입니다.

경기지역화폐 사용처 리스트

현재 경기지역화폐 사용처를 확인하는 유일한 방법은 해당 사이트에서 본인이 원하는 지역의 사용처를 직접 일일이 찾아보는 방법밖에 없습니다. 물론 이미 알고 있는 사용처가 있다면 영업 시간 내에 전화를 하여 확인할 수 있겠으나 영업시간이 지났거나 새로운 곳에서 사용하고 싶다면 해당 지역의 리스트를 하나하나 찾아봐야 합니다.

해당 사이트에 접속량이 많아 접속도 지연되고 있기 때문에 검색 기능이 활성화되기까지는 조금 시간이 필요할 것으로 보이고, 재난기본소득의 온라인 신청이 마감되면 본격적으로 경기지역화폐가 사용될 것으로 보이기 때문에 조만간 사용처 검색 기능을 이용할 수 있으리라 생각됩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