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립토닷컴(Crypto.com) MCO VISA 카드 사용 및 캐시백 후기

크립토닷컴 카드를 발급받은 후 2%의 캐시백을 또 다른 투자에 활용해보자는 계획으로 이곳저곳에서 열심히 사용하고 있는 중입니다. 일반 신용카드를 사용하면서 돌려받는 캐시백과 비교했을 때, 2%라는 캐시백이 나름 매력적이라고 생각하는데, 실제로 카드를 사용하면서 누적되는 캐시백의 크고 작음은 사람들마다 다르기 때문에 좋고 나쁨을 판단할 수는 없는 것 같습니다. 제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일반 신용카드를 사용하는 것보다는 나름 괜찮고, 조금 특별한 카드를 사용한다는 점에서 크립토닷컴의 MCO 카드에 조금 더 높은 점수를 주고 싶습니다.

크립토닷컴의 MCO 카드는 플라스틱 재질로 된 일반 신용카드와 다르게 메탈 재질로 되어 있기 때문에 조금은 더 묵직한 느낌을 받을 수 있습니다. 그 덕분에 실제로 MCO 카드로 결제를 할 때, 한 번씩 카드를 더 살펴보시는 분들도 계시는데, 그때 조금 특별한 카드를 사용하고 있다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이 부분은 개인마다 차이가 있을 수 있는데, 저는 카드에 대해 물어보시는 분들에게 대답해드리는 과정에서 나름 뿌듯함을 느끼고 있습니다. 아직 주변에서 MCO 카드를 사용하시는 분들은 볼 수 없는데, MCO 카드에서 제공하는 혜택이 커지면 커질수록, 그리고 블록체인 산업이 발전할수록 한국 사용자 또한 증가하리라 생각됩니다.

크립토닷컴 MCO 카드 사용내역

IC카드 부분으로 결제를 하거나, 마그네틱 부분으로 결제를 하는 것은 일반 신용카드와 동일합니다. 우리가 일반적으로 사용하는 신용카드, 체크카드, 직불카드의 사용방법은 동일하기 때문에 MCO 카드 역시 동일하게 생각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MCO 카드를 결제를 하게 되면, 카드에 적립되어 있는 SGD만큼 결제를 할 수 있는데, 동일한 물품에 대해서도 환율에 따라 결제되는 SGD가 다르지만, 카드 사용 내역에는 위 이미지처럼 원화(KRW) 기준으로 기록됩니다. 이 부분에서 SGD와 KRW의 차이 때문에 조금은 불편함과 번거로움이 발생할 수 있는데, 사용자의 편의성을 위해 조금은 개선되어야 할 부분이라고 보입니다.

크립토닷컴 MCO 카드 캐시백 알림

카드를 사용하게 되면, 크립토닷컴 앱으로부터 결제 금액의 2%(루비 스틸 카드) 해당되는 캐시백이 적립되었다는 알림 메시지를 받을 수 있습니다. 이때, 결제된 금액은 SGD로 표시되며, 캐시백에 해당되는 금액은 USD로 표시됩니다. 이 부분 또한 사용자의 입장에서 조금 헷갈릴 수 있는 부분이기 때문에 개선된 필요가 있어 보입니다. 참고로 캐시백으로 적립되는 금액은 암호화폐인 MCO로 적립되므로 총 3가지 화폐(SGD, USD, MCO)의 가치와 비율 등에 대하여 사용자가 바로 확인할 수 있는 수단이 필요해 보입니다.

크립토닷컴 MCO 카드 캐시백 확인

캐시백으로 적립되는 암호화폐는 MCO로, 암호화폐의 가격에 따라 유동적으로 적립되게 됩니다. 크립토닷컴의 앱에서는 USD 기준으로 책정된 금액만큼의 적립된 MCO 내역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생각했던 것보다 캐시백으로 적립되는 MCO의 수량이 적어 보일 수 있는데, 현재 MCO의 가격이 한화 기준 6천 원 수준인 것을 감안한다면 나름 괜찮은 수준이 아닐까 생각됩니다.

카드를 사용하여 캐시백을 받는 입장에서는 MCO의 가격이 낮으면 낮을수록 더 많은 MCO를 캐시백으로 받을 수 있기 때문에 유리하다는 이점이 있습니다. 이와 반대로 MCO의 가격이 높을 때, 캐시백을 받게 되면 기존보다 더 적은 수량의 MCO를 캐시백으로 받기 때문에 MCO 카드 사용에 있어 계획적으로 접근하는 것 또한 좋은 전략이 아닐까 싶습니다. 하지만 사용하시는 카드가 많지 않다면, 일일이 신경 쓰지 않고 MCO 카드만 꾸준히 사용하면서 캐시백을 모아가는 것 또한 좋아 보입니다.

크립토닷컴 MCO 카드 캐시백 확인

MCO 카드를 사용하면서 누적되는 캐시백은 크립토닷컴 앱을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지난 번 레퍼럴 보상을 통해 확인했던 방법처럼 크립토닷컴 앱의 하단 부분에서 로고를 선택한 후 Rewards를 선택하면 Card Cashback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참고로 이 누적된 금액은 캐시백 알림 메시지와 같이 USD로 표시된다는 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캡처 이미지의 경우 카드를 사용한 지 얼마 되지 않았을 때로, 대략 $2 수준의 캐시백이 누적되었습니다. 생각보다 적은 금액이라고 느껴질 수도 있는데, 현재 누적된 캐시백 금액이 상당한 것으로 보면 2%라는 비율이 생각했던 것보다 크다는 것을 실감할 수 있습니다. 다음 등급의 카드인 제이드 그린이나 로얄 인디고 카드를 발급받기 위해서는 450 MCO가 추가로 필요한데, MCO 카드 사용을 열심히 한다면 충분히 MCO 카드 사용 캐시백만으로도 등급 업그레이드가 가능할 것으로 보입니다.


이벤트 기간 동안 레퍼럴 코드 입력 후 크립토닷컴에 가입하시면, $50 상당의 MCO 토큰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하기 링크는 제 레퍼럴코드가 포함된 가입 링크입니다. ( 레퍼럴 코드 : s7yxy35m79 )

크립토닷컴 가입하기

 


크립토닷컴 관련 포스팅 목록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