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긴급재난지원금을 쿠팡/G마켓 등 온라인쇼핑에서 사용하는 방법 소개

전 국민에게 지급되는 긴급재난지원금은 1인 가구부터 4인 가구까지, 최소 40만 원부터 최대 100만 원까지 지급되는 만큼 많은 관심이 쏠리고 있습니다. 신청방법, 사용방법에서부터 사용기간까지 주어진 지원금을 알차게 사용하기 위한 국민들의 움직임이 보이고 있으며, 어떻게 사용하면 조금 더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을지 고민하고 있는 모습도 모이고 있습니다. 온라인(인터넷)을 통한 쇼핑 비중이 점차 늘어나면서 긴급재난지원금도 인터넷에서 사용하길 원하는 사람들도 많은데 아쉽게도 긴급재난지원금은 지급수단별로 지역 제한이라는 조건이 있습니다.

하지만 긴급재난지원금을 쿠팡과 G마켓과 같은 온라인 쇼핑몰에서도 사용할 수 있다고 하여 정보를 공유드리려고 합니다. 아쉽게도 모든 지역, 결제수단에 해당되지는 않지만, 많은 인구가 분포되어 있는 서울시 선불카드에 한하여 온라인 쇼핑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긴급재난지원금 선불카드 사용 관련

긴급재난지원금을 온라인에서 사용하기 위해서는 조금은 번거로운 절차가 필요하기는 하지만, 한 번 설정한 이후부터는 쉽고 빠르게 온라인 쇼핑이 가능합니다. 해당 설정은 신한카드 홈페이지에서 [기프트카드 수령등록] - [소지자 정보(온라인 사용) 등록] - [비밀번호 설정] 순서에 따라 설정을 완료하신 후, 온라인 결제 시 [신한카드 결제] - [ARS 결제] 순으로 진행하시면 됩니다.

1. 기프트카드 수령등록

신한카드 기프트카드 수령등록

  • 기프트카드 수령 등록 안내

          1) 신청하신 카드의 부정사용 예방 및 사용의 안전성을 높이기 위해 고객님께서 기프트카드를 사용하시기 전 직접 카드수령 등록을 하신 경우에만 기프트카드 사용이 가능하도록 한 제도입니다.

          2) 카드 수령등록을 하시는 즉시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3) 기프트카드 수령등록을 원하시는 카드번호와 다음 항목을 모두 정확히 입력해 주시기 바랍니다.

          4) 소득공제나 도난 분실 시 사고 보상혜택을 받으시려면 기프트카드 수령 등록 후 '소지자정보등록'을 하시기 바랍니다.

2. 소지자 정보(온라인 사용) 등록

신한카드 소지자 정보(온라인 사용) 등록

  • 소지자 정보(온라인 사용) 등록 안내

         1) 소지자 정보 등록 이후의 이용분부터 소득공제혜택 및 온라인 가맹점 이용이 가능합니다.

         2) 기프트카드 도난/분실 및 해킹 등의 보안사고로부터 고객님의 재산을 보호하기 위하여 본인인증 및 고객 정보를 수집하고 있습니다.

        3) 기프트카드 도난/분실 시 소지자 정보를 등록한 경우 남은 잔액에 대하여 보상(환불/재발급)이 가능합니다.

        4) 고객님 명의로 소지자 정보가 기등록된 기프트카드를 보유하고 계신 경우, 등록하신 정보로 소지자 정보가 변경됩니다.

        5) 소지자 정보가 등록된 기프트카드는 타인에게 양도, 대여하거나 비밀번호를 누설하여서는 안됩니다.

        6) 소지자정보가 등록된 기프트카드를 양도하고자 할 경우 먼저 소지자 정보를 해제하신 후 양도하셔야 합니다.

긴급재난지원금을 온라인에서 사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지만, 신용카드나 체크카드에 충전하는 것보다 일주일 정도 시간이 더 소요된다는 점을 감안하셔야 합니다. 신용카드와 체크카드 충전은 온라인으로 5월 11일 월요일부터 신청이 가능하지만, 선불카드의 경우 5월 18일 월요일부터 신청이 가능합니다.

긴급재난지원금을 급하게 사용하셔야 하는 분들은 신용카드나 체크카드에 충전하여 사용하시길 추천드리며, 만약 온라인 쇼핑으로 소비하고 싶으신 분들은 일주일 정도의 여유를 가지고 기다리시면 될 것 같습니다. 어떻게 사용하든, 어디서 사용하든 정부에서 지역경제를 살리기 위한 목적으로 지급되는 만큼 목적에 맞게 효율적으로 사용하시길 권장드립니다.


긴급재난지원금 관련 글 리스트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