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용신 성우 펀딩 시작 / 달빛천사 15주년 기념 국내 정식 OST 발매

 

투니버스에서 많은 인기를 얻었던 애니메이션 '달빛천사'가 15주년을 맞이하여, 국내 정식 OST를 발매했다는 소식입니다. 그동안 국내 정식음원발매에 대한 요청은 있었으나, 나의 마음을 담아 외에는 국내 음원 사이트에서는 들을 수 없었는데, 그 이유는 New Future, My Self, Eternal Snow, Love Chronicle은 원래 일본곡으로 저작권 권리대행은 SONY가 가지고 있었기 때문입니다.

국내 팬들의 요청에 힘입어 곡당 200만원씩, 총 커버라이센스 비용 800만원을 지불함으로써, 한국에 정식발매를 허락받았다고 합니다. 하지만 이용신 성우님 개인 사비로 충당하기에는 큰 금액으로 텀블벅을 통해, 크라우드 펀딩을 진행하겠다고 알렸습니다.

크라우드 펀딩이란 대중을 뜻하는 크라우드(Crowd)와 자금 조달을 뜻하는 펀딩(Funding)을 조합한 용어로, 온라인 플랫폼을 이용해 다수의 대중으로부터 자금을 조달하는 방식을 말하며, 종류에 따라 후원형 / 기부형 / 대출형 / 지분투자형(증권형) 등 네 가지 형태로 나뉨.

이와 관련된 내용은 이용신 성우님의 유튜브를 통해, 조금 더 자세히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성우 이용신TV

펀딩 목표 금액인 33,000,000으로 목표 금액을 달성하면, 2019년 10월 24일에 결제가 진행되게 되는데, 아직 20일이나 남은 시점인 2019년 10월 2일, 4919%를 초과 달성한 16억원 이상이 모여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예상치 못한 모금액에 달빛천사에 재조명이 이루어지고 있고, 이용신 성우님에 대한 관심도 또한 높아지고 있습니다. 남은 기간을 고려해봤을 때, 모금액은 20억원을 넘을 것으로 보이는데, 아마도 15년 전 주 시청자들의 나이를 고려해봤을 때, 대부분 사회로 진출했을 나이이기 때문에, 모금액에 대한 부담이 없고, 사람들의 많은 관심이 더 많은 금액이 모일 수 있는 원동력이 되었다고 보여집니다.

그동안 달빛천사에 대한 추억을 간직하고 있었던 분들에게 있어, 이번 정식 OST 발매는 의미있는 크라우드 펀딩이 아닐까 싶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