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립토닷컴 MCO VISA 카드 종류와 혜택 살펴보기

그동안 우리가 카드사로부터 제공받았던 혜택은 카드사가 거둬들인 가맹점 수수료 중 일부를 고객들에게 돌려줬기 때문에 가능했습니다. 하지만 가맹점 수수료가 인하되면서 그동안 받았던 혜택은 줄어들고, 혜택을 받기 위해서는 더 많은 카드 사용이 필요했고, 다양한 신용카드를 사용하거나, 매년 신용카드를 교체하면서 누릴 수 있는 혜택을 찾아야 했습니다.

저의 경우 매년 카드 혜택을 찾고, 발급받는 과정의 번거로움을 겪는 것보다 제대로 된 카드 하나를 사용하는 것이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을 매번 하고 있지만, 적당한 카드를 찾지 못해 매번 새로운 카드를 발급받고, 해지하는 과정을 반복하는 중이었습니다. 그러던 와중 MCO VISA 카드를 접하게 되었고, 실제로 사용하고 있는 사람들의 후기와 MCO VISA 카드에서 제공하는 혜택을 살펴봤을 때, 현재 제공되는 혜택이 유지된다는 가정 하에 이 카드는 꾸준히 사용해도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어 신청했습니다.

조건에 따라 받을 수 있는 혜택이 다르지만, 일단은 부담이 되지 않는 선에서 루비 스틸 카드를 신청했고, 얼마 전 주소 승인이 완료되어, 배송을 기다리는 중입니다. 카드가 도착하면, 실제로 MCO VISA 카드를 사용했을 때, 실제로 와 닿는 혜택과 느낀 바를 공유 드릴 예정입니다.

0. MCO VISA 카드란?

MCO VISA 카드

MCO VISA 카드는 크립토닷컴체인과 비자(VISA)가 제휴로 만들어진 카드로, 암호화폐 결제를 지원합니다. 암호화폐를 충전하여 사용하는 방식이기 때문에, MCO VISA 카드에 암호화폐를 넣어두는 것이라고 혼동할 수 있는데, 실제로는 카드를 이용하기 위해 암호화폐로 충전할 경우 싱가포르 달러로 환전되어 충전되고, 카드 결제 및 ATM 인출은 싱가포르 달러로 진행됩니다. MCO VISA 카드는 신용카드가 아닌 직불카드 형태라고 볼 수 있습니다.

현재 드 충전 가능한 암호화폐는 비트코인(BTC), 이더리움(ETH), 라이트코인(LTC), 리플(XRP), 크립토닷컴(MCO)이 있으며, EOS나 STEEM 같은 다른 암호화폐를 보유하고 있는 경우에는 충전 가능한 암호화폐로 판매 후 충전 가능합니다. 추후 카드 충전 가능한 암호화폐를 추가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1. MCO VISA 카드 종류

2020년 3월 기준, MCO VISA 카드의 종류는 총 7가지로, MCO 스테이킹(Staking) 수량 및 혜택에 따라 5가지 분류로 다시 나눌 수 있습니다.

  • Obsidian : 50,000 MCO 스테이킹 시 발급 가능. 

  • 아이시 화이트 / 프로스티드 로즈골드 : 5,000 MCO 스테이킹 시 발급 가능

  • 제이드 그린 / 로얄 인디고 : 500 MCO 스테이킹 시 발급 가능.

  • 루비 스틸 : 50 MCO 스테이킹 시 발급 가능.

  • 미드나잇 블루 : MCO 스테이킹 없이 발급 가능.

대부분의 카드는 메탈 카드로 되어 있고, 루비 등급 이상의 카드를 발급받기 위해서는 6개월 동안의 MCO 토큰을 스테이킹해야 하며, MCO 스테이킹 수량에 따라 그 혜택은 다르게 적용됩니다. 오직 미드나잇 블루만 플라스틱 카드로 제공되는데, 7가지 카드 중 혜택이 가장 적으며, MCO 토큰을 스테이킹하지 않더라도 무료로 발급 가능합니다.

"스테이크(Stake)" 혹은 "스테이킹(Staking)" 이란 정해진 기간 동안 MCO를 크립토닷컴 앱 내에서 보관하는 것을 의미함.

2. MCO VISA 카드 혜택

1) MCO Staking/Unstaking과 상관없는 공통 혜택

 

루비 이상 등급의 카드를 발급받기 위해서는 6개월동안의 MCO 토큰을 스테이킹해야 하지만, 6개월이 지난 후에는  스테이킹한 MCO 토큰을 언스테이킹할 수 있습니다. 언스테이킹을 한다고 해도, 발급된 카드의 소멸되지 않기 때문에 카드 종류에 따른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주요 혜택은 스테이킹을 했을 때와 언스테이킹을 했을 때 차이점이 있지만, 공항 라운지 이용, ATM 인출 수수료 면제 월 한도, 은행간 환율 적용 월 한도는 그대로 유지됩니다.

2) MCO Staking에 따른 혜택

MCO를 Staking할 경우 따라오는 혜택은 다양합니다. 특히, 모든 결제 건에 MCO가 리워드로 지급되는 캐시백 형태의 혜택이 가장 눈에 띄는데, 현재 신용카드사에서 제공하는 캐시백과 비교했을 때, 리워드 지급에 대하여 최대 한도가 없다는 점캐시백 비율(%) 부분이 매력적입니다. 루비 스틸 카드만 사용하더라도 카드 사용액의 2%를 되돌려 받을 수 있는데, MCO VISA 카드를 주거래 카드로 사용한다면, 꽤 많은 리워드가 쌓일 것으로 보입니다. 좀 더 효율적으로 혜택을 이용한다면, 쌓인 리워드를 "Crypto Earn"이라는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추가적인 이자도 받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카드 종류에 따라 추가로 Spotify(미국 달러 9.99 상당, 월 구독료), Netflix(미국 달러 12.99 상당, 월 표준 구독료), Expedia(미국 달러 50 상당), Amazon Prime(USD 12.99 equiv.), Airbnb(미국 달러 100 상당)를 이용할 수 있는 혜택도 주어집니다. 이 혜택은 크립토닷컴이 종료할 때까지 매월 받을 수 있습니다.

MCO 리워드는 MCO 토큰으로 지급되며 크립토닷컴 월렛 앱에서 확인 가능하며, 디지털 지갑, 디지털 뱅킹 서비스, 암호화폐 거래소, 선불식 충전 상품, 송금 서비스는 MCO 리워드 프로그램에서 제외됨.

3) MCO Unstaking에 따른 혜택

MCO를 Unstaking하더라도, 모든 결제 건에 대한 MCO 리워드는 지급됩니다. 다만, MCO를 Staking했을 때보다는 적은 비율(%)로 리워드가 지급되는데, 효율 측면에서는 MCO Staking에 따른 혜택을 받는 것이 좋아 보이지만, MCO Staking이 부담스러울 경우에는 미드나잇 블루 카드를 발급받아 1%의 리워드를 받는 것이 좋아 보입니다.

3. MCO VISA 카드에 대한 기대

개인적으로 MCO VISA 카드에 대한 기대는 매우 큽니다. 일단 암호화폐를 이용(충전)하여, 실생활에서 결제를 할 수 있다는 점과 이로 인해 암호화폐에 대한 인식이 달라질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MCO VISA 카드의 혜택이 신용카드의 혜택과 비교되면서 선의의 경쟁이 이루어지고, 그에 따라 사용자들에게 돌아오는 혜택도 더 커질 수 있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그리고 경제활동을 통해 얻은 수익(리워드)이 다시 재투자(Cryto Earn 또는 암호화폐 구입 등)로 이어질 수 있다는 점이 있으며, 추후 스팀(STEEM)과 스팀달러(SBD)로 카드 충전이 가능하게 되면, 스팀잇(Steemit)과 같은 플랫폼에서 얻은 보상을 거래소를 거치지 않고 바로 충전하여 사용할 수 있다는 기대를 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되면, 스팀잇에서 활동하는 유저는 손쉽게 보상을 사용할 수 있고, 보상을 MCO VISA 카드로 전환함으로써 크립토닷컴은 앱 사용자의 증가 또한 기대해볼 수 있습니다. 


이벤트 기간 동안 레퍼럴코드 입력 후 크립토닷컴에 가입하시면, $50 상당의 MCO 토큰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하기 링크는 제 레퍼럴코드가 포함된 가입 링크입니다.

크립토닷컴 가입하기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