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립토닷컴 MCO VISA 카드 신청 가이드

크립토닷컴에 대해 알아보고 가입하여 $50 상당의 리워드까지 챙겼다면, 이제는 각종 혜택을 누를 수 있는 MCO VISA 카드를 발급받는 일만 남았습니다. 아직 크립토닷컴과 MCO VISA 카드, 그리고 앱에 대하여 궁금한 점이 있으신 분들은 하기 링크 글을 먼저 읽고 오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독자분들이 차례로 읽으실 때 쉽게 이해하실 수 있도록 작성하려고 노력했는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MCO VISA 카드

이번에는 크립토닷컴을 이용할 때, 가장 기대가 되는 MCO VISA 카드 신청 방법을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제가 카드를 발급받는 과정에서 나름 검색도 해보고, 고생도 해봤기 때문에 다른 분들은 카드를 신청하는 과정에서 어려움을 겪지 않았으면 하는 마음에 글을 적어보려고 합니다. 아직 크립토닷컴 MCO VISA 카드에 아시는 분들이 많지 않고, 관련 가이드도 많지 않기 때문에 제가 작성한 글이 카드 발급을 하시는 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MCO VISA 카드 소개 영상

MCO VISA 카드 소개 영상

해당 영상은 크립토닷컴 유튜브 영상 중 가장 최신으로, MCO VISA 카드에 대한 소개를 영상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영어로 된 영상임에도 불구하고, 누구나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으니, 관심이 있으신 분들은 잠시 50초라는 시간동안만 해당 영상에 집중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루비 스틸 카드

저는 일단 다양한 카드 중에서도 부담이 적은 루비 스틸 카드를 선택했습니다. 해당 카드를 사용하다가 만약 더 높은 등급의 카드가 필요하면, 추가로 MCO를 스테이킹하면 되고 신규 카드(제이드 그린 / 로얄 인디고)를 다시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루비 스틸 카드를 사용하더라도 사용제한 없이 2%의 Cashback을 받을 수 있는데, 현재 사용하고 있는 신용카드와 비교했을 때 충분히 메리트있는 카드라고 할 수 있습니다.

카드를 발급받기 위해서는 2가지의 절차를 거쳐야 합니다. 첫 번째로는 MCO를 구입하여 스테이킹하는 것이고, 두 번째로는 주소를 증명해야 하는 것입니다. 먼저 MCO를 구입하여 스테이킹해보도록 하겠습니다.

50 MCO 구입하기

이 당시 50 MCO는 $274,73 USD 정도로, 크립토닷컴 지갑에 MCO를 보유하기 위해서는 신용카드 또는 직불카드로 구입하거나, 다른 암호화폐 거래소에서 송금해야 합니다. MCO는 바이낸스(Binance), 후오비(Huobi), 오케이엑스(OKEx), 업비트(Upbit), 빗썸(Bithumb) 등의 암호화폐 거래소에서 구입할 수 있으며, 약간의 수수료를 지불하면 크립토닷컴 지갑으로 전송할 수 있습니다. 저는 주로 업비트 앱을 사용하는데, 당시 MCO 입출금이 막혀있던 탓에 신용카드로 MCO를 구입했습니다.

50 MCO Staking

신용카드로 MCO를 구입하게 될 경우, 대략 3% 정도의 카드 수수료($9.64 USD, 환율에 따라 달라짐)가 포함됩니다. 거래소로 원화를 입금하여 MCO를 구입한 후 다시 크립토닷컴 지갑으로 전송하는 과정이 번거로운 분들은 신용카드로 구매하시는 것을 추천드리며, 시세보다 낮은 가격으로 MCO를 구입하고 싶으신 분들은 기회를 엿보다가 거래소에서 구입하시는 것을 추천드리겠습니다. 물론 거래소에서 구입할 경우, 낮을 가격으로 구입할 수도 있지만 그와 반대로 높은 가격으로 구입할 수도 있으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신용카드로 MCO를 구입할 경우, 최종 승인 버튼을 누르면 MCO는 자동으로 6개월간 스테이킹되며, 완료되었다는 메시지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Address Verification

그다음 절차는 주소를 증명하는 단계로, 이 과정에서 실패를 겪으시는 분들이 많았습니다. 주소지를 증명할 때, 여권이나 운전면허증의 주소가 현주소와 다르면 안 되기 때문에, 우편함에서 현재 주소와 날짜가 기록되어 있는 우편물을 찾으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이때, 우편물의 전문이 아닌 겉표지(주소와 날짜가 있더라도)만 찍어 증명할 경우 반려된다는 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반드시 우편물을 개봉하여 주소와 날짜가 모두 적혀있는 전문을 세로로 찍어 업로드하시기 바랍니다. 저는 우편물을 개봉하지 않고 간편하게 사진을 찍어 업로드하다가 3번이나 반려당했습니다.

Card Issue Status

주소지 증명이 진행되는 동안은 Pending으로 표시되고, 주소지 증명이 완료되면 Address Verification란이 Matched로 변경됩니다. 그리고 Card Issue Status라는 항목이 새로 생기는데, 2월 말까지는 루비 스틸 카드가 품절되어 2주라는 시간을 기다려야 했는데, 이제는 다시 발급되기 시작하여 현재 Shipped 단계로 최종 변경됩니다.

Business Days 기준으로 7일 이내에 카드가 도착한다고 하는데, 카드가 도착하면 Activate My Card로 들어가 카드를 활성화시키시면 되겠습니다. 카드 활성화부분은 메일로 따로 전달되니, 카드를 수령하면 순서에 따라 하시면 되겠습니다. 제 카드는 아마 이번 주 내로 받을 수 있어 보이는데, 카드를 받은 후 사용 후기에 대한 내용도 공유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초심자의 마음으로 MCO VISA 카드 신청 과정에 대한 이미지를 최대한 담았고, 제가 직접 신청했을 때 경험했던 내용을 글로 모두 적으려고 노력했는데 이 글을 읽으시는 독자분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이벤트 기간 동안 레퍼럴코드 입력 후 크립토닷컴에 가입하시면, $50 상당의 MCO 토큰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하기 링크는 제 레퍼럴코드가 포함된 가입 링크입니다. ( 레퍼럴 코드 : s7yxy35m79 )

크립토닷컴 가입하기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2)

  • 2020.03.10 14:41 신고

    오, 정말 상세하게 정리를 해두셨군요 ^^

    • 2020.03.10 20:05 신고

      제이님에 비하면 아직 많이 부족합니다. ㅎㅎ 제가 제이님 블로그만 하루에도 몇 번 들어가는지 모르실걸요?! ㅎㅎ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