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의 암호화폐 거래소 백트(Bakkt), 3억 달러 투자 유치

암호화폐 시장에서 대형 호재로 기대를 받던 미국의 암호화폐 거래소 백트(Bakkt)의 출범은 기대 이하의 결과를 보여줬습니다. 백트 거래소 출범 당일에는 오히려 비트코인의 가격이 하락했으며, 거래량 또한 미미했습니다. 뉴욕증권거래소 모회사 인터콘티넨탈(ICE)에서 만든 거래소였기 때문에, 대부분의 사람들이 백트 출범을 기대했으나, 기대 이하의 성적을 보인 탓에 더 큰 실망감으로 다가왔던 것 같습니다.

인터콘티넨탈(ICE) 뉴욕증권거래소(NYSE)의 모회사이자 대형 파생 상품 거래소를 운영하며, 주식, 채권, 에너지 및 농산물, 금리 등 다양한 금융 자산 관련 정보를 제공하며 파생 및 실물 상품의 거래 서비스를 제공함.

Bakkt 거래소

이 외에도 백트 거래소는 하기와 같이 다른 암호화폐 거래소와는 차별화된 기능을 가지고 있었으나, 암호화폐 시장의 판도를 바꿀 정도의 영향은 줄 수 없었던 것 같습니다.

  • 현물 기반 암호화폐 선물 출시.

  • 기관 투자자의 유입으로 인한 시장의 활성화.

  • 실물인수도(Physically Delivery) 방식으로 거래량 및 가격 증가.

  • 계약기간이 하루 단위라는 점에서 가격 변동성 부분에서 유리.

실물인수도(Physically Delivery)란 만기 시점에 최종 정산가격에 해당하는 인수금액과 기초자산인 실물을 직접 교환하여 결제하는 방식을 의미함.

최근 세계 증시와 함께 암호화폐 시장 또한 하락세를 보이고 있는데, 2020년 3월 16일 Bakkt CEO인 Mike Blandina가 Medium을 통해 좋은 소식을 알렸습니다.

Bakkt에서 3억 달러 Series B 투자를 유치했으며, 투자사로는 Intercontinental Exchange, Microsoft’s M12, PayU, Boston Consulting Group, Goldfinch Partners, CMT Digital, and Pantera Capital가 있다고 발표했습니다.

출시 예정인 Bakkt 앱

그리고 Bridge2 Solutions 인수 소식을 언급하면서, 올해 여름에 소비자를 위한 앱 출시 계획도 밝혔습니다.

Bridge2 Solutions은 브랜드와 고객 간의 참여와 충성도를 높이기 위한 혁신적인 솔루션을 제공하는 선도적인 SaaS 플랫폼 기술 회사.

암호화폐 시장이 침체되어 있어, 다소 블록체인 산업과 암호화폐 시장에 대한 우려의 목소리가 들리기도 하지만, 많은 사람이 기대하고 있는 프로젝트와 관련 기업들은 지금도 끊임없이 노력하고 있다고 알고 있습니다. 현재 상황이 암호화폐에 열광했던 예전과 비교했을 때, 좋은 편이 아니지만 결국 블록체인 기술과 암호화폐는 인정받을 수 있는 시기를 맞이할 수 있을 거라 생각합니다.

개인적으로는 2020년을 시작으로 본격적인 암호화폐 시장의 활성화를 기대하고 있었는데, 예상치도 못하게 코로나 바이러스 때문에 잠시 주춤하고 있는 듯 합니다. 코로나 바이러스와 관련된 세계적 이슈가 해결된다면, 다시 암호화폐 시장의 부흥을 기대해도 좋지 않을까 싶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