암호화폐 적립식 투자 프로젝트 2주차

매주 월요일마다 50% 대 50%의 비율로 비트코인과 이더리움을 매수하는 일은 잊지 않고 있지만, 투자 일지를 기록하는 일은 조금 늦었습니다. 이번 주에 본업이 바쁜 탓에, 정신없이 시간을 보내다보니 어느 새 매수 3주차를 맞이하게 되는 월요일이 되었습니다. 늦은 시간이지만, 오늘이 지나면 3주차 매수기록이 추가되기 때문에 투자 일지가 꼬이는 걸 방지하기 위해 암호화폐 적립식 투자 프로젝트 2주차 기록을 남깁니다.

암호화폐 적립식 투자 프로젝트

생각했던 것보다 이번 주는 암호화폐 시장이 급격하게 변동하는 모습이 없었기 때문에, 특이점은 없었지만 바닥을 찍었던 지난 주와 비교했을 때, 나름의 수익권을 유지하는 중입니다. 만약 2주차 매수시기에 포스팅을 작성했다면 더 높은 수익률을 보여드릴 수 있었을텐데, 눈으로만 높은 수익률을 보고 끝났다는 점에서 조금 아쉬움이 남습니다. 하지만 2년이라는 대장정 중에서 고작 2주차이기 때문에 앞으로 더 지켜본다면 더 멋진 수익률을 보여드릴 수 있을 것으로 생각합니다.

비트코인(BTC)과 이더리움(ETH) 매수 기록

2주차 매수 체결가는 그동안의 매수 체결가보다 상대적으로 높았습니다. 프로젝트를 처음 시작했을 당시에는 거의 바닥을 치던 시기였기 때문에, 이제는 그보다 낮은 가격에 매수를 할 수 없다고 생각하는데 그래도 얼마 전까지만 해도 비트코인은 1,000만원, 이더리움은 30만원이었던 걸 생각한다면 매우 합리적인 가격에 매수했다고 할 수 있습니다.

현재까지의 매수 체결가만 볼 때 비트코인의 경우, 프로젝트를 시작했을 때가 투자 적기였다고 보여지고, 이더리움의 경우에는 평균적으로 골고루 매수가 되었다고 보여집니다. 여러 구간에 거쳐 매수를 하기 때문에 안정적인 가격에서 체결할 수 있다는 점이 장점인데 반해 초기에 투자 비율을 높였다면 더 높은 수익을 올릴 수 있는 기회비용을 놓쳤다는 점을 단점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비트코인(BTC)과 이더리움(ETH) 포트폴리오

지난 주에는 비트코인만 수익권이었고 이더리움은 손실권으로 포트폴리오 전체적으로는 마이너스를 기록하고 있었는데, 현재는 비트코인은 +10.92%, 이더리움은 +4.38% 수익을 유지하고 있는 중입니다. 현재 비트코인의 움직임이 심상치 않기 때문에 차주에는 수익률이 조금 낮아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암호화폐 시장이 하락세를 보이면, 좀 더 낮은 가격에 매수할 수 있는 기회가 생기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